자연의 무동력, 순수한 바람만으로 움직이는 윈드서핑

Home > 윈드서핑이란 > 윈드서핑의 규칙

윈드서핑의 규칙

윈드서핑의 규칙

== 윈드서핑의 기초 -(역풍세일링) ==

  • 관리자 (hiwind)
  • 2020-02-26 16:57:00
  • 106.240.248.210
※ 바람이 불어오는 쪽으로 세일링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Basic lesson에서는 바람에 대해 직각으로 달리는 것과 방향을 바꾸어 달리는 것, 그리고 진로를 약간 바꾸는 것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이것은 아직 전체의 일부분에 지나지 않는다. 목표물이 출발 지점의 바람이 불어 오는 쪽에 있다고 하자. 보드를 똑바로 바람이 불어오는 쪽으로 달리게 할 수는 없다. 그러한 경우 먼저 데드존의 한쪽으로 달리다가 반대쪽으로 달려 나가야 한다.


■ 1단계 _ 목표를 정한다
먼저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에 목표를 정하고 뉴트럴포지션에서 출발을 한다. 뉴트럴포지션에서 정면에 목표를 정하면 바람을 받아 윈드어빔으로 달린다.


■ 2단계 _ 진로를 변경한다
여기서 진로를 바꾸자. 리그를 보드의 뒤쪽으로 기울이고 앞으로 당긴다. 이렇게 하면 보드는 바람이 불어오는 쪽으로 회전한다.

- 시선
보드는 발 아애에서 회전하고 있다. 그러니 보드가 가려는 방향으로 향할 때까지는 목표에서 눈을 떼지 않는다.

- 세일
리그의 각도를 조정할 때 세일의 힘을 유지한다. 데드 존 한도까지 달릴 수 있게 세일을 당긴다.

- 리그
붐엔드가 수면에 닿을 만큼 리그를 보드의 꼬리 부분 쪽으로 기울인다. 마스트를 잡은 손을 구부려 붐을 가슴 가까이 당기고 세일을 잡은 손을 뻗는다.


■ 3단계 _ 세일링 원위치로
보드가 바른 방향으로 향하면 리그를 다시 세운다. 그리고 평소 세일링 자세로 되돌아간다.

- 세일
보드의 회전을 멈추기 위해 보드의 뒤로 기울인 붐을 수평이 될 때까지 되돌리고 세일이 바른 각도로 유지되도록 조금 당긴다. 이때 세일의 가장자리가 펄럭이기시작하면 더 당길 필요가 있다. 붐 엔드의 바깥면이 보드의 뒤쪽에 닿아도 세일이펄럭일 때는 데드존에 너무 가까운 것이다.

- 보드
속도가 늦어지기 시작하면 너무 바람이 부는 쪽으로 달리고 있을지도 모른다. 보드의 머리부분을 순풍으로 돌리기 위해 리그를 조금 앞으로 기울여 세일을 펴는 게 좋다.


■ 4단계 _ 바람이 불어오는 쪽으로
바람이 불어오는 쪽으로 진로를 잡고 있지만 최종 목표에 도착하면 회전하여 데드존의 바깥쪽으로 달려야 한다.

- 세일을 연다
뉴트럴포지션으로 되돌아가면 리그를 보드 뒤쪽으로 기울여 바람이 불어오는 쪽으로 회전시키자. 이렇게 가는 편이 안정되며 회전하기도 쉽다.

- 몸의 위치
이때 몸의 위치는 스턴을 바라보며 마스트와 일직선이 되어야 하고 붐조와 붐엔드의 방향이 보드와 일직선이 되어야 한다. 이방법은 리그를 스턴쪽으로 돌리는 방법이고또 다른 방법으로 리그를 바우쪽으로 돌리는 방법도 있다. 방식은 동일하다.

- 보드
역방향의 뉴트럴포지션이 될 때까지 보드의 머리 부분은 데드 존 안을 회전한다.


■ 5단계 _ 뉴트럴포지션 역방향으로 뉴트럴포지션을 취하는 바람이 불어오는 쪽에 목표가 보인다.

- 보드
보드의 머리부분은 처음 출발했을 때와는 정반대 방향을 향하고 있다.


■ 6단계 _ 윈드어빔
윈드어빔으로 출발할 때와 반대방향으로 세일링한다. 다시 원래의 세일링 자세를 취한다. 방향을 바꿈으로써 발의 위치와 손의 위치가 처음과는 반대 방향일 것이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