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무동력, 순수한 바람만으로 움직이는 윈드서핑

Home > 윈드서핑이란 > 윈드서핑의 규칙

윈드서핑의 규칙

윈드서핑의 규칙

== 윈드서핑의 기초 -(순풍세일링) ==

  • 관리자 (hiwind)
  • 2020-02-26 16:55:00
  • 106.240.248.210
※ 바람이 불어가는 쪽으로 세일링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이방향이라면 초보자도 쉽게 세일링 할 수 있을 것이다. 세일은 바람을 향해서곧바로 가는 것이 아니라 바람을 옆으로 받도록 설계되어 있다. 또 바람이 불어가는쪽으로 세일링할 때는 세일의 옆으로 작용하는 힘이 없고 균형을 이루지도 못하므로지금까지와는 다른 스탠스가 필요한다.


■ 1단계 _ 윈드어빔
먼저 바람을 옆으로 받아 윈드어빔으로 달리기 시작한다. 새로운 기술의 연습에들어가기 전에 스탠스는 문제가 없는지 점검한다.


■ 2단계 _ 회전한다
리그를 앞으로 기울이면 보드의 머리부분은 바람이 불어가는 쪽으로 회전한다.

- 리그
리그를 바람이 불어오는 쪽으로 당기면서 회전을 시작한다. 무릎을 구부리고 중심을 낮추어 균형을 잃지
않도록 한다.

- 세일을 연다
리그를 바람이 불어오는 쪽 앞으로 기울인채 회전을 계속한다. 회전함에 따라 천천히 세일이 열린다.


■ 3단계 _ 힘을 뺀다
바람이 불어가는 쪽으로 계속 회전해 가면 세일의 힘이 급격히 줄어든다. 이때 팔의 힘을 뺀다.

- 손의 이동
회전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붐을 잡은 손을 조금 뒤로 치울 필요가 있다.

- 체중
세일의 힘이 없어지므로 체중은 보드의 센터라인 위에 둔다.

- 스탠스
앞발을 뒷발 쪽으로 이동한다. 발끝을 조금 밖으로 돌리는 편이 보드를 조절하기 쉽다. 두 발은 센터란인을 끼고 양쪽에 둔다.


■ 4단계 _ 러닝
보드가 회전하면 바람이 등뒤에서 불어온다. 이것이 순풍쪽으로 달리는 러닝이다.

- 세일
세일은 보드와 직각이 되게 당기고 있는다.

- 자세
등은 똑바로 펴고 무릎은 약간 구부린다. 몸의 중심은 센터라인 위에 둔다. 뒤에서 바람이 불어오므로 옆으로 움직일 힘이 없다.

- 발의 위치
세터라인을 중심으로 양발은 등거리에 놓고 체중을 균등하게 실리게 한다.


■ 5단계 _ 우측으로 회전러닝 중 보드의 방향으로 바꾸려면 또 다른 테크닉이 필요하다.

- 좌측으로 기울인다.
리그를 왼쪽으로 기울이면 보드의 머리 부분은 오른쪽으로 회전한다. 이때 중심을 왼발에 둠으로써 회전을 돕는다. 리그가 왼쪽으로 휙하고 움직이기 때문에 저절로 이렇게 되는 경우가 많다. 아래 그림은 세일을 죄측으로 기울인 경우이다.

- 우측으로 기울인다.
리그를 오른쪽으로 기울이면 보드의 머리부분은 왼쪽으로 회전한다. 이때 보드의 오른쪽 끝에 체중을 실으면 회전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왼발은 중심이 가지않도록 뒤꿈치를 약간 들어준다.
이후부터는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을 하면서 회전을 반복하며 목표물까지 간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